티스토리 뷰



   

  붉은빛깔의 상큼한 크랜베리, 건강에 좋은 식품은 그 효능을 제대로 알고 먹으면 효과가 배로 좋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견과류와 함께 등장하는 건조 베리류들! 그 중 블루베리와 가장 자주 접한 것이 크랜베리 일겁니다. 실제로 크랜배리 는 포도, 블루베리와 함께 북미에서는 3대 과일로 꼽히는 인기 과일입니다. 특히 건크렌베리 는 건강과 관련된 효능 이 뛰어나 견과류와 함께 많이 먹고 있습니다. 그럼, 건 크랜베리의 효능 과 칼로리 ( 하루 권장량 )를 알아보게습니다.

 

 

 

 

 

효능1. 안정적인 혈압 유지

 

 

   크랜베리에는 산화방지제인 프라보노이드프로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팽창시켜 안정적인 혈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덕분에 동맹경화, 혈전, 고혈압, 심장마비, 협심증, 심장병 등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효능 2. 성인병 예방

 

 

   크랜베리에는 좋은 콜레스트롤 HDL이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육류위주 식사와 잦은 음주를 하신다면 체내에 나쁜 콜레스테롤 LDL 이 쌓여있을 텐데요. HDL은 몸속 이런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제거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고 궁국적으로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효능 3. 노화 방지

 

 

   크랜베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자랑합니다. 몸 속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어 피부, 장기 노화방지에 탁월합니다.

 

 

 

효능 4. 위 건강

 

 

   크랜베리는 위를 보호해주는 헬리코박터균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해주며 위 건강에 좋습니다.

 

 

 

효능 5. 눈 건강

 

 

   크랜베리에는 비타민A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기간 섭취시 노화로 인한 망막색소 결핍증, 각막 건조증 예방 등 눈 건강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효능 6. 치아 건강

 

 

   건크렌베리는 치아에 유독 효과가 있다고 유명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세균과 박테리아의 증식을 막아줘서 평소에 치아 질환 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큰 효과를 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효능 7. 면역력 향상

 

 

   비타민C가 풍부한 건크랜베리는 면역력을 길러주어 감기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효과 8. 방광염 예방

 

 

   크렌베리의 프로안토시아딘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방광염은 세균이 요도를 지나 방광까지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병을 말하는데요, 프로안토시아딘은 이런 방광염을 예방하는 효과 있습니다.

 




효과 9. 항암 효과

 

  

  한 연구에서 크랜베리를 꾸준히 섭취하 난소암환자의 항암치료 효과가 6배나 증가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크렌베리의 폴리페놀 성분 유해산소에 의한 세포손상을 막아주고 암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 건크랜베리 칼로리 및 하루 권장 섭취량

 

   

   이렇게 좋은 효능이 많은 크렌베리!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그만큼 몸에 좋을까요? 건크렌베리는 칼로리가 높은 과일류에 속합니다.  1회 권장량은 25g으로, 15~20알 정도 되니 참고해주세요. 

 

   크랜베리의 칼로리는 생과일 상태에서 100g당 46kcal로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건크랜베리의 경우, 100g에 무려 360kcal 로 밥 한공기에 맞먹는 칼로리 입니다. 이렇게 건 크랜베리의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높은 이유는, 일반적으로 과일을 말리면 생과일에서 수분을 빼버리기 때문에 영양과 칼로리의 밀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당분처리가 되면서 칼로리가 더 높아지기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은 과일이라고 마음껏 드시면 안되고 권장량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