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Health

[건강] 아몬드 효능 및 하루섭취량

제니스 포스트 2018. 9. 17. 21:51



   세계 10대 수퍼푸드로 선정된 아몬드효능하루섭취량을 알아 보겠습니다.

 

 

  견과류가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은 다들 잘 알고 계실거에요. 그 중에서도 견과류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아몬드는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될 만큼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효능을 알고 있으면 그 효과가 배가 될 수 있겠죠? 그럼, 어떤 놀라운 효능이 있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효능 1. 변비개선

   아몬드에는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 장에 유익한 프로바이오틱 균 성분도 있어 배변활동을 돕습니다. 이에 꾸준히 아몬드를 드시면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효능 2. 탈모예방

   아몬드에 풍부하게 포함된 비타민B7 성분은 우리 몸 속에서 비오틴을 생성합니다. 이 비오틴은 우리의 손톱, 발톱,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꾸준한 아몬드 섭취는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효능 3. 피로회복

   아몬드에는 각종 비타민, 미네랄, 마그네슘 성분까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만성피로불면증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에 피로감을 자주 느끼시는 분들을 매일 꾸준히 아몬드를 챙겨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효능 4 다이어트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 또한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다만 열량이 높아 과잉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능 5. 노화예방

   아몬드는 비타민E를 공급하는 최상의 식재료 중 하나이며, 강력한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한다. 이에, 꾸준한 견과류 섭취는 우리 몸 속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효능 6. 골밀도

 

   뼈 건강을 생각하면 보통 칼슘을 먼저 떠올립니다. 하지만 마그네슘 또한 뼈와 치아를 구성하고 단단하게 해줍니다. 마그네슘은 칼슘의 대사를 돕고 비타민D의 체내 합성에 도움을 줍니다. 아몬드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대표 식품입니다.

 

 

 

 

▶아몬드 하루섭취

   권장되는 아몬드 하루섭취량은  한줌 정도 입니다. 이때 한줌은 대략 20~24알 정도라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식품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 않지요. 과다 섭취 시에는 복부팽만, 두통, 현기증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섭취 해주세요.

 

 

 

 

 

 

제대로 알고 먹으면 부작용은 반으로 효과는 배가 되겠죠? 맛도 좋은 아몬드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